Updated : 2024-04-29 (월)

[자료] 국민연금 "대한항공 사내이사 조원태 선임건, 주주권익 침해행위 감시의무 소홀로 ‘반대’"

  • 입력 2024-03-15 08:52
  • 장태민 기자
댓글
0
[뉴스콤 장태민 기자]
국민연금, 대한항공 등 주주총회에 대한 의결권 행사 방향 결정
- 314일 제4차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 개최 -
- 대한항공, KB금융지주 등 총 5개 사 대상 의결권 행사 방향 결정 -


「국민연금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위원장 한석훈)」는 3월 14일(목) 제4차 위원회를 개최하여, 대한항공·포스코홀딩스·KB금융지주·하나금융지주·삼성물산 총 5개 사의 주주총회 안건에 관한 국민연금의 의결권 행사 방향을 심의하였다.

<대한항공>

대한항공 정기 주주총회(3.21.) 안건 중 사내이사 조원태 선임의 건은 주주권익 침해 행위에 대한 감시의무 소홀을 이유로 ‘반대’하고, 이사보수한도 승인의 건에 대해서는 보수금액이 경영성과에 비추어 과다하다고 판단하여 ‘반대’하였으며, 그 외 안건은 모두 ‘찬성’ 결정하였다.

<포스코홀딩스>

포스코홀딩스 정기 주주총회(3.21.) 안건 중 이사보수한도 승인의 건에 대해 보수금액이 경영성과에 비추어 과다하다고 판단하여 ‘반대’하고, 그 외 안건은 모두 ‘찬성’ 결정하였다.

<KB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KB금융지주(3.22.), 하나금융지주(3.22.)의 정기 주주총회 안건에 대해서모두‘찬성’결정하였다.

<삼성물산>

삼성물산 정기 주주총회(3.15.) 안건 중 이익배당 및 이익잉여금처분 계산서 승인의 건에 대해 장기적인 주주가치 제고에 더 부합하는 이사회안에‘찬성’하고, 자기주식 취득의 건은 취득 규모가 과다한 점 등을 고려하여 ‘반대’ 결정하였다.

장태민 기자 chang@newskom.co.kr

< 저작권자 ⓒ 뉴스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그인 후 작성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