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4-05-18 (토)

(상보) 연준 콜린스 “올해 두 차례 금리인하 예정...급할 건 없다”

  • 입력 2024-04-15 07:30
  • 김경목 기자
댓글
0
(상보) 연준 콜린스 “올해 두 차례 금리인하 예정...급할 건 없다”이미지 확대보기
[뉴스콤 김경목 기자]

수잔 콜린스 보스턴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가 12일 블룸버그 인터뷰에서 "올해 두 차례 금리인하를 예정해 놓았다"며 급할 것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높은 인플레이션과 노동시장의 회복 탄력성을 고려할 때 단기간에 금리를 인하할 필요는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전에 두 차례 금리인하를 전망했지만 어떤 숫자에도 큰 비중을 두지않을 것이라고 했다. 인플레이션이 계속 둔화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면서도 이전보다는 더 오래 걸릴 것으로 내다봤다.

콜린스 총재는 "견조한 노동시장 상황에서 인플레이션이 계속 하락할 것이라는 기본 전망에는 변함이 없다"며 "다만 시간은 더 걸릴 것으로 본다. 최근 나온 인플레이션 상승세가 일시적인 현상인지 아니면 더 우려스러운 것인지 말하기는 시기상조"라고 덧붙였다.

한편 그는 11일 뉴욕 이코노믹클럽 행사에서도 "전반적으로 최근 데이터는 개인적인 경제 전망을 크게 바꾸지는 않았다. 다만 데이터는 타이밍과 관련된 불확실성과 인내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며 "디스인플레이션이 계속 고르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다. 올해 정책 완화가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덜 완화적일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밝힌 바 있다.

김경목 기자 kkm3416@newskom.co.kr

< 저작권자 ⓒ 뉴스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그인 후 작성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