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5-08-31 (일)

(상보) 연준 보스틱 “올해 한 차례 금리 인하만 예상”

  • 입력 2025-08-22 07:03
  • 김경목 기자
댓글
0
(상보) 연준 보스틱 “올해 한 차례 금리 인하만 예상”이미지 확대보기
[뉴스콤 김경목 기자] 래피얼 보스틱 애틀랜타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가 올해는 한 차례 금리 인하가 적절하다는 기존 전망을 유지했다.

그는 21일(현지시간) 애틀랜타 상공회의소가 주최한 행사에서 "여전히 그게 나의 판단"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현재 환경에서는 모든 전망치가 넓은 신뢰 구간을 갖고 있다"며 "어떤 특정 수치에 얽매이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보스틱 총재는 "최근 고용시장 흐름이 잠재적으로 우려스러운 수준이다.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1일 예상을 밑도는 7월 고용지표가 발표된 이후 그는 "노동시장이 둔화되고 있는 것은 사실이나 여러 측면에서 여전히 양호한 상태"라며 "현재 상황이 우려스럽지만 지나치게 부정적으로 해석할 필요는 없다"고 강조했다.

여전히 올해 기준금리를 한 차례 인하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다만 경제지표가 (정책 변화를) 뒷받침하는 경우 FOMC는 유연하게 대응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앞서 6월 30일 마켓뉴스 인터내셔널이 주최한 행사에서 "관세에 대한 사전 경고는 기업들이 해당 과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며 "무역정책 방향에 대한 불확실성이 여전히 많이 남아 있다"며 올해는 1회 금리인하, 내년에는 3회 금리인하를 전망한 바 있다.

김경목 기자 kkm3416@newskom.co.kr

< 저작권자 ⓒ 뉴스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그인 후 작성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