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5-04-30 (수)

(상보) 트럼프 "파월 해고 의향 없지만, 금리는 내리길 바라..대중 관세, 상당히 내려갈 것"

  • 입력 2025-04-23 07:59
  • 김경목 기자
댓글
0
(상보) 트럼프 "파월 해고 의향 없지만, 금리는 내리길 바라..대중 관세, 상당히 내려갈 것"이미지 확대보기
[뉴스콤 김경목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2일 백악관 집무실에서 "나는 파월 의장을 해고할 의향이 없지만 그가 금리인하에 좀 더 적극적으로 임하는 것을 보고 싶다"고 말했다.

궁극적으로 중국산 수입품에 부과한 관세를 인하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에 "대중 관세는 상당히 내려갈 것이지만 제로가 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은 미국주식 시장이 부분적으로 대통령이 연준 의장을 축출할 계획이라는 두려움으로 촉발된 급격한 매도세로 급락한 이후 이날 반등한 후에 나온 것이다.

그는 최근 며칠 동안 파월 의장에게 '미스터 느림보'라는 별명을 붙이고 연준이 즉시 금리를 인하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연준을 비난해 왔다.

연준 독립성에 대한 공격은 투자자들을 흔들었고 주식과 채권 모두 약세를 보였고 안전자산으로 여겨지는 금 가격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모두가 미국시장에 참여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중국과의 협상이 잘 진행되고 있다"며 "궁극적으로 그들은 협상을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미국에서 거래를 할 수 없을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거래를 설정할 것이고 그것은 모두에게 공정한 거래가 될 것"이라며 "그것은 꽤 빨리 진행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경목 기자 kkm3416@newskom.co.kr

< 저작권자 ⓒ 뉴스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그인 후 작성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