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5-04-18 (금)

(상보) 테슬라, 주총서 머스크 성과보상안 승인

  • 입력 2024-06-14 08:59
  • 김경목 기자
댓글
0
(상보) 테슬라, 주총서 머스크 성과보상안 승인이미지 확대보기
[뉴스콤 김경목 기자]

13일 테슬라 주주총회에서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에 대한 성과 보상안이 승인됐다.

이날 테슬라 주주들은 델라웨어주 판사가 이사회가 부적절하게 승인한 것으로 판단해 테슬라에 패키지 철회를 명령한 지 5개월 만에 머스크의 2018년 대규모 성과보상안 계획을 비준했다.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린 테슬라 연례 주총에서 머스크 성과보상안을 지지하는 투표는 법원의 판결을 무효화하지는 않는다. 다만 머스크에게 홍보상 승리를 가져다주며 향후 법원을 설득해 성과 옵션을 제공하려는 그의 노력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예비 결과가 발표된 후 무대에 오른 머스크는 "먼저 매우 좋다(hot damn)는 말로 시작하고 싶다. 여러분을 사랑한다"고 말했다.

성과보상안은 이전에 560억달러에 달하는 테슬라 주식 가치가 있었다. 지난 1월 델라웨어 법원은 이 성과보상안을 헤아릴 수 없는 금액이라고 불렀다. 캐서린 맥코믹 판사는 테슬라 이사회 멤버들이 머스크와 독립성이 부족하고, CEO와 제대로 협상하지 못했으며, 주주들에게 급여 계획에 대한 투표를 요청하기 전에 전체 상황을 알리지 않았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머스크가 성과보상안이 승인될 예정이라고 X에 게시한 후 테슬라 주가는 이날 정규장에서 2.9% 상승했다.

김경목 기자 kkm3416@newskom.co.kr

< 저작권자 ⓒ 뉴스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그인 후 작성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