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4-05-18 (토)

(상보) 쿠글러 연준이사 "연내 금리인하 적절...인플레 추가 둔화 예상"

  • 입력 2024-04-04 08:45
  • 김경목 기자
댓글
0
(상보) 쿠글러 연준이사 "연내 금리인하 적절...인플레 추가 둔화 예상"이미지 확대보기
[뉴스콤 김경목 기자]

아드리아나 쿠글러 연방준비제도(연준) 이사가 연내 금리인하가 적절하다는 입장과 함께 인플레이션 추가 둔화를 예상했다.

쿠글러 이사는 3일 워싱턴대학교 연설에서 "견조한 공급을 배경으로 수요 증가세가 둔화할 것으로 본다"며 "이를 바탕으로 실업률이 크게 증가하지 않고도 추가적인 디스인플레이션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그는 "디스인플레이션과 노동시장 상황이 현재 예상대로 진행된다면 올해 정책금리를 일부 인하는 것이 적절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그는 지난달 4일에는 “실업률의 현저한 상승 없이 인플레이션을 계속 낮출 수 있을 것으로 조심스레 낙관한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연준) 의장은 이날 최근의 인플레이션 수치들이 전체 그림을 크게 바꾼 것은 아니라고 평가했다. 그는 스탠포드대학에서 열린 경제정책 포럼에 참석해 “올해 금리인하 시작이 적절하다”는 입장을 재확인하며 이같이 말했다.

파월 의장은 다만 “인플레이션과의 싸움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며 “금리인하 전 인플레 완화에 대한 더 많은 증거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김경목 기자 kkm3416@newskom.co.kr

< 저작권자 ⓒ 뉴스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그인 후 작성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