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5-07-01 (화)

(상보) 연준 보스틱 "올해 1회 금리인하...내년 3번 인하"

  • 입력 2025-07-01 09:50
  • 김경목 기자
댓글
0
(상보) 연준 보스틱 "올해 1회 금리인하...내년 3번 인하"이미지 확대보기
[뉴스콤 김경목 기자] 래피얼 보스틱 애틀랜타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가 올해는 1회 금리인하, 내년에는 3번 인하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30일 마켓뉴스 인터내셔널이 주최한 행사에서 "관세에 대한 사전 경고는 기업들이 해당 과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며 "무역정책 방향에 대한 불확실성이 여전히 많이 남아 있다"고 말했다.

보스틱 총재는 "무역정책에 대한 명확한 방향이 정해지기까지 시간이 필요할 것이다. 관세 영향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나타날 것"이라며 "관세 관련 인플레이션이 기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이는 아직 불확실한 문제"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관세 가격 조정 대부분이 아직 경제에 반영되지 않았다"며 "통화정책의 다음 단계에 대해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다"고 했다.

전망에 대한 불확실성은 단순히 무역정책에만 영향을 받는 것이 아니라며 "사람들은 통화정책이 변동적인 때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노동시장이 견조하기 때문에 연준은 인내심을 가질 수 있는 여유가 있으며, 금리 조정에 앞서 기다리고 관찰할 시간이 있다고 밝혔다.

그는 "여전히 올해 한 번의 금리 인하, 내년에 세 번의 금리 인하를 전망한다"고 덧붙였다.

보스틱 총재는 지난달 3일 "올해 한 차례의 금리인하를 여전히 염두에 두고 있다. 그 여지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많은 부분이 불확실성이 어떻게 해소되는지에 달려 있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김경목 기자 kkm3416@newskom.co.kr

< 저작권자 ⓒ 뉴스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그인 후 작성 가능합니다.

모바일화면 이동